인사말 배너이미지

부산진구어린이청소년도서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부산진구청장 서은숙입니다.

부산진구 구청장
<시민주권 부산진구> 시대를 열어야 합니다.

우리 헌법에 ‘권력’이라는 단어는 단 한번 나옵니다. 1조 2항의 “대한민국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입니다.
그 외에 공권력을 표현하는 단어로 ‘권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중앙정부와 마찬가지로 지방정부의 모든 행위는
주권자인 시민으로부터 위임받은 ‘권력’을 한정적으로 행사하는 ‘권한’에 불과합니다.

‘지방정부의 주인은 시민이다.’ 라는 당연한 말이 필요한 이유가 무엇입니까? 시민이 주인으로 대접받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방정부는 시민을 섬기고 봉사해야 합니다. 지방정부 선출 투표소에서 단 한 번만 주인으로 대접받는 시민이 존재하면 안 됩니다.

<사람중심 부산진구>로 나아가야 합니다.
‘새로운 지방자치’는 사람의 가치를 높이고 시민의 삶을 개선해야 합니다. ‘사람에 투자’한다는 개념은 교육, 보육, 복지 서비스, 환경에 투자한다는 것입니다.
사람의 가치를 높이는 것에 제대로 투자하는 것이 지속가능한성장과 시민행복으로 이어 질 수 있습니다.

<민생경제에 투자하는 부산진구>를 만들어야 합니다.
6.25 전쟁 이후 부산의 중심 도시로 자리 잡아 오던 부산진구는 경제성장이 멈추고 인구가 급감하면서 경제 활력을 잃어 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자영업 종사 주민들의 생활고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서면 관광쇼핑특구 지정’ , ‘노인, 여성, 청년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하여 민생경제회생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부산진구 시민 여러분과 소통하면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최종수정일2019-11-0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