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주권 사람중심 부산진구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

중점 추진과제(15건)

  • 원스톱서비스 확대
  • 수혜자 맞춤형 서비스의 선제적 제공
  • 국민불편 민원제도의 상시 발굴 및 개선
  •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로 민원서류 발급 감축
  • 민원절차의 사전 안내 강화
  • 민원사무 처리기간 자체 단축 시행
  • 사회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확대
  • 구민이 편안한 현장중심의 민원 해결
  • 「정부24」로 선진적인 온라인 서비스 제공
  • 인·허가 등 복합민원의 신속 처리
  • 민원인 권익보호 강화
  • 불만민원 사전예방 및 악성민원 엄정 대응
  • 법령상 민원처리 절차의 준수
  • 행정생산성 향상 및 민원 서비스 혁신 우수사례 발굴
  • 민원공무원 역량강화로 민원서비스 제고

담당부서행정자치국 민원여권과 민원 

담당자이미라(051-605-4262)

최종수정일2019-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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