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신문 주요뉴스

■부산진구어린이청소년도서관 이달의 추천도서

발행일20200625



 

 축구의 즐거움에 빠져들다 축구왕 이채연' 

미래 먹거리 식용곤충 소개 딜리셔스 벅스'

 

■어린이

[문학] ▶축구왕 이채연/유우석 지음/창비=축구를 좋아하는 마음으로 똘똘 뭉친 여자 축구부의 좌충우돌 훈련기와 개성 넘치는 등장인물들의 관계 변화를 경쾌하게 그린 동화다. 초등학교 교사인 작가가 교내 여자 축구부 감독을 맡은 경험을 바탕으로 쓴 이 작품은 운동이라면 질색인 주인공 채연이가 축구를 좋아하는 친구의 부탁에 못 이겨 여자 축구부에 가입한 뒤 축구의 즐거움에 빠져드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렸다.

[사회과학] ▶파워북:누가, 왜, 어떻게 힘을 가졌을까?/ 클레어 손더스[등]지음/천개의 바람=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왕따, 인종주의, 성차별주의, 장애인 권리 등)을 힘'의 관점에서 바라보며 힘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힘이 올바르게 사용되었을 때, 혹은 올바르지 않게 사용되었을 때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이야기한다.

 

■청소년

[철학] ▶청소년에게 심리학이 뭔 소용이람?/이남석 지음/우리교육=심리학에 대한 낡은 오해를 없애고, 자신의 상황을 미래 지향적으로 이해하는 데 팁을 주는 책이다. 최근 주목받는 각 심리학 분야의 특징도 소개하면서 독자인 청소년의 삶과 연관된 소주제들을 선정했다. 특히 공부와 관련된 부분은 심리학을 자신의 삶에 응용해서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전달하도록 했다.

[사회과학] ▶열여덟, 일터로 나가다/허환주 지음/후마니타스=대학민국 20대 청년들의 70퍼센트는 대학생이다. 매년 수능일만 되면 온 국민이 똘똘 뭉쳐 곧 대학생이 될 열여덟 청춘들을 응원한다. 고3'이라고 하면 모두가 대학 입시를 위해 열과 성을 다 바칠 열여덟들을 생각한다. 하지만 이 책은 노트북과 텀블러가 아니라 컵라면과 업무수첩을 들고 일터로 나가 아무도 모르게 일하다 죽고 만 열여덟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일반

[기술과학] ▶딜리셔스 벅스/서은정, 류시두 [공]지음/리잼=식용곤충에 관한 모든 것을 담았다. 식용 곤충 산업의 미래를 조명하고, 역사를 기록하였으며, 우리나라와 해외에서 식용곤충산업의 실태를 들여다보고, 우리가 식용곤충을 먹는 것이 어떻게, 왜 이로운지에 대해 증명하고 있다. 또한 식용곤충이 인간뿐만 아니라 동물과 환경에도 이로움을 주고 있음을 다루고 있다.문의:부산진구어린이청소년도서관(605-5807) [알라딘 제공]

 

담당부서소통미디어담당관 시민소통  

담당자차대진(051-605-4078)

최종수정일2020-06-26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