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신문 주요뉴스
가뜩이나 힘든 청년들, 전월세 사기 피해는 없게 해야죠
전월세 안심계약 매니저 위촉 / 개업공인중개사 15인 서비스/ 가계약 전 서비스 이용 권장
발행일20260126

부산진구는 2023년부터 부산시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전월세 안심계약 매니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1월 12일 개업공인중개사 15명을 2기 매니저로 위촉했다.
위촉식 직후 2기 매니저들은 최근 발생한 전세사기 피해 유형과 임대차 위험 주택에 대한 대처방안 및 상담 사례를 공유하는 간담회를 즉석에서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 매니저들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효과적인 서비스를 위해서는 임대차 가계약금 송금 전에 우리 매니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많은 홍보와 안내가 필요하다"라는 내용에 많은 공감을 나타냈다.
서비스 신청은 부산진구 거주 또는 거주 예정자라면 누구나 할 수 있다. 특히, 2025년부터는 전월세 안심계약 매니저 상담 서비스를 이용한 39세 이하 청년이라면, 주택임대차 계약으로 납부한 중개보수의 50%를 지원받을 수 있는 연계사업도 시행되고 있다. 부산진구에 주택을 임차하는 청년이라면 관심을 가지고 눈여겨 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서비스 이용은 구청 홈페이지와 유선으로 쉽게 신청할 수 있으며, 가급적 임대차 계약(가계약) 전에 상담 서비스를 신청하여야 임차하고자 하는 주택에 대한 정보와 권리 분석 등을 효과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부산진구청장은 "전세사기 피해의 주된 연령층이 청년임을 감안해 청년에 대한 전세사기 피해예방 지원을 보다 강화하여 안전한 주거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토지정보과 부동산관리계(605-4762)
담당부서정책기획실 기획예산과
담당전화번호 051-605-407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인기 해시태그
전체기사보기
모든 기사를 PDF파일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