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신문 주요뉴스
부산진구, 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 인증
가족/아동/청년친화도시 이어 4대 친화도시 완성 / 전 생애주기 포용한 살기 좋은 도시 위상 강화
발행일20260126


부산진구가 새해 출발과 함께 세계보건기구(WHO)가 주관하는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Global Network of Age-Friendly Cities and Communities) 가입 인증을 최종 완료했다.
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는 급속한 고령화에 대응해 고령자의 건강한 노후와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도시를 대상으로 △외부환경 및 시설 △교통수단 △주거환경 △사회참여 △존중 및 사회적 포용 △시민참여 및 고용 △의사소통 및 정보 △지역복지 및 건강서비스 등 8대 영역에 대한 정책 추진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가입을 승인하는 국제 협력 체계다.
부산진구는 그동안 고령자의 이동권과 생활 안전을 고려한 보행환경 개선, 지역사회 중심 돌봄체계 구축, 노인 사회참여 및 일자리 확대, 세대 통합형 복지·문화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고령친화 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부산진구는 가족친화도시 아동친화도시 청년친화도시 인증에 이어 이번에 고령친화도시까지 인증을 받음으로써 4대 친화도시를 모두 인증받은 지자체가 됐다. 이번 고령친화도시 인증은 아동부터 고령자까지 아우르는 전 생애주기 친화 정책 체계가 국제적으로 공인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부산진구는 앞으로 WHO 고령친화도시 가이드라인에 따라 고령친화도시 실행계획을 이행하고, 주민 참여 기반의 정책 모니터링과 국내외 우수사례 교류를 통해 전 세대가 체감하는 친화도시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가족지원과 노인복지계(605-4324)
담당부서정책기획실 기획예산과
담당전화번호 051-605-407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인기 해시태그
전체기사보기
모든 기사를 PDF파일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