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시민의 꿈과 동심이 깃든 공간, 부산어린이대공원 *
부산의 중심지인 서면에서 약 5㎞ 백양산(해발 642m) 기슭에 위치하고 있으며, 1,527천 평의 면적에 수원지 주변 중심으로 상록침엽수인 삼나무, 편백 등 각종 수목이 울창하게 우거져 있어 도심 속 꿈과 동심이 깃든 부산의 대표적인 도심속 휴식공간으로, 봄, 여름, 가을, 겨울마다 색을 달리하며 수려한 경치를 뽐내는 공원은 자연을 벗삼아 산책하기 좋은 자연공원 일뿐만 아니라 각종 기념비(요산 김정한 문학비, 의인 이수현 추모비 등 8개소)와 2015년 개장된 공공형 놀이공원인 키득키득 파크와 청소년 문화오락시설을 갖춘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과 어린이 과학교육의 장인 어린이회관, 숲 체험 학습 센터와 같은 교육시설도 충분하다.
1971년 성지곡유원지로 지정되었다가 1978년 세계 아동의 해를 맞이하여 어린이대공원으로 개칭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청소년 문화오락시설을 갖춘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과 어린이 과학교육의 장인 어린이회관, 숲 체험 학습 센터와 같은 교육시설도 충분하다. 맑은 자연과 즐길 거리가 풍부한 이곳은 가족끼리, 연인끼리, 혹은 각종 모임과 야유회를 겸해 찾기 좋다.
* 부산어린이대공원의 즐길거리 *
어린이대공원내에는 부산 학생교육문화회관, 어린이회관, 꿈나무교통나라, 숲체험학습센터가 조성되어 있다. 반공전시관·노인회관 등의 건물도 있으며, 실내 수영장 및 3종의 놀이 시설 ·사명대사(泗溟大師)동상이 있다.